/home/nexongames/html/head.sub.php

넥슨, ‘블루 아카이브 4주년 페스티벌’ 성료, 1만 4천 명 참여 속 IP 저력 입증!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home Home 미디어 보도자료

보도자료

블루 아카이브 넥슨, ‘블루 아카이브 4주년 페스티벌’ 성료, 1만 4천 명 참여 속 IP 저력 입증!

2025.12.01

페이지 정보

본문

넥슨 블루 아카이브 4주년 페스티벌’, 1 4천 명 참여 속 IP 저력 입증!

 

-      29,30 14,000명 초청 오프라인 행사 성료, 다채로운 전시 및 체험 존으로 큰 호응

-      2차 창작존키보토스 마켓운영으로블루 아카이브’ IP 기반 교류의 장 마련

-      생방송 무대 통해 신규 이벤트 스토리, 한국어 더빙 등 12월 업데이트 소식 공개

 

8e50bded13286952539ffaa4d9ca818d_1764559392_6877.jpg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서브컬처 게임블루 아카이브의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4주년 페스티벌이 약 1 4천 명의 이용자와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9, 30일 이틀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글로벌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개최됐으며, 입장권 1 4천 장이 예매 시작 10분 만에 전석 매진되는 등 블루 아카이브를 향한 뜨거운 관심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특히, 국내 단일 서브컬처 게임 기준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 단독 오프라인 행사, 2차 창작존을 비롯해 이용자 간 교류를 중심에 둔 축제의 장으로 주목받았다.

 

행사 현장은 블루 아카이브세계관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한 다채로운 전시와 체험형 콘텐츠로 구성됐다. 메인 스토리를 상징적인 조형물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4주년 메모리얼 존을 비롯해 인기 캐릭터를 콘셉트로 한 대형 공기조형물, 직접 축하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4주년 축하 방명록등이 마련돼 방문객들에게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했다.

 

이와 함께, 공식 굿즈 판매 공간인샬레 스토어와 팬 아티스트 98팀이 참여한 2차 창작존키보토스 마켓을 운영했다. 이 중 2차 창작 부스에는 게임 IP를 각자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수백 종의 제품들이 관람객의 발길을 모으며 국내 대표 서브컬처 게임으로서블루 아카이브의 강력한 팬덤 문화를 보여줬다.

 

체험형 콘텐츠도 이번 행사의 주요 즐길 거리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게임 속 콘텐츠를 활용한젤리즈 오락실에는 캐릭터 카드 짝을 맞추는 ‘4주년을 맞춰봐’, ‘블루 아카이브’ OST를 즐길 수 있는 리듬 게임 ’DJMAX DLC’, 공을 던져 맞추는코어 파괴등 총 3종 미니게임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세션당 100명이 동시에 참여해 게임과 관련된 퀴즈를 맞히는단체 게임도 진행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한편, 행사장 메인 무대에서는 블루 아카이브캐릭터를 활용한 공식 코스프레 퍼포먼스와사운드 아카이브밴드의 게임 OST 공연, 개발진이 직접 등장하는개발자 코멘터리가 진행되며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특히 4주년 기념 생방송 무대키보토스 라이브를 통해 김용하 총괄 PD와 안경섭 PD가 신규 이벤트 스토리 및 학생 추가, 한국어 더빙 등 주요 업데이트와 오프라인 연계 소식을 공개하며 이용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김용하블루 아카이브총괄 PD지난 4년간 보내주신 선생님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준비했다앞으로도블루 아카이브만의 IP를 다양한 방식으로 확장해 나가며, 선생님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블루 아카이브’ 공식 커뮤니티: [바로가기]

‘블루 아카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