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IP 연계 사회공헌 캠페인, 생명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다
2025-07-16페이지 정보
본문
넥슨게임즈가 개발하는 서브컬처 RPG ‘블루 아카이브’가 대한적십자사와의 협력을 통해 게임과 현실을 연결하는 새로운 방식의 사회공헌 활동에 나섭니다. 생명 나눔의 가치, 헌혈 장려, 기부문화 확산, 자원봉사 독려와 같은 공익적 메시지를 블루 아카이브의 게임 콘텐츠를 활용하여 전달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공익 활동에 참여하도록 독려하는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2025년 4월부터 블루 아카이브 IP와 연계된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이 전개됐습니다. 4월 21일부터 시작된 사전 캠페인에서는 헌혈 참여 인증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헌혈을 하고 이를 인증한 이용자 선착순 5,000명에게 ‘구호기사단’ 일러스트가 담긴 특별 엽서가 제공되었습니다. 같은 기간동안 대한적십자사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는 팔로워를 대상으로 단계별로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7월 31일까지 전국 154개 ‘헌혈의 집’에서 헌혈을 완료한 참여자에게는 ‘홀로그램 포토카드 세트’, ‘미니 투명 L 홀더’, ‘A3 PET 포스터’ 등의 블루 아카이브 컬래버 기념품과 인게임 쿠폰이 제공됩니다.

6월 14일 '세계 헌혈자의 날'을 기념해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헌혈자의 날’ 행사에도 블루 아카이브가 등장했습니다. 세계 헌혈자의 날은 전 세계적으로 생명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헌혈자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날로, 한국에서도 2004년부터 매년 세계 헌혈자의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 행사에는 블루 아카이브도 생명나눔단체 부스를 설치하고 현장 방문객에게 아크릴 볼펜과 떡메모지 등 한정 굿즈를 증정하며 생명 나눔의 의미를 함께 나눴습니다.
이번 블루 아카이브와 대한적십자사의 협력은 게임 IP가 가진 팬덤과 콘텐츠의 영향력이 현실 속 나눔과 공익 가치 실현으로 확장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가 되었습니다. 넥슨게임즈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긍정적인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예정입니다.
- 이전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 소아암 어린이를 위한 희망 나눔 & 헌혈증 기증 캠페인 다음글